실시간 뉴스



U-20 여자 월드컵 나선 황인선 감독 "우리가 어떤 팀인지 보여줄 것"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한국 20세 이하(U-20) 여자축구 대표팀의 황인선(46) 감독이 국제축구연맹(FIFA) U-20 여자 월드컵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

황 감독은 10일(한국시간) 결전지 코스타리카 산호세 국립경기장에서 진행된 사전 기자회견에서 "강팀을 상대로 한국 여자축구가 어떤 팀인지 보여주기 위해 준비를 많이 했다.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국 20세 이하 여자축구 대표팀의 사령탑 황인선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KFA)]
한국 20세 이하 여자축구 대표팀의 사령탑 황인선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KFA)]

16개국이 출전하는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캐나다, 나이지리아, 프랑스 등 쉽지 않은 상대와 함께 C조에 편성됐다.

프랑스는 최근 2018년 대회까지 3연속 4강에 오른 강팀이다. 나이지리아와 캐나다도 준우승 경험이 있는 까다로운 상대다.

황 감독은 상대를 존중하면서도 강점을 살려 경기에 임하겠다는 각오다. 그는 "강팀과 경기인 만큼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며 "우리 팀은 상대적으로 신체 조건이 약하기 때문에 나머지 강점을 더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은 오는 12일 오전 11시 캐나다와의 1차전을 시작으로 월드컵 일정에 돌입한다. 그리고 나이지리아, 프랑스를 차례로 상대한다.

한국은 앞선 9차례 대회 중 5차례 본선에 출전했다. 독일에서 열린 2010년 대회에서는 최고 성적인 3위를 차지했다.

황 감독은 "국제대회가 처음이지만, 자신감과 잘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이 임하고 있다"며 "첫 경기 좋은 결과를 위해 선수들과 대화를 많이 나누며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U-20 여자 월드컵 나선 황인선 감독 "우리가 어떤 팀인지 보여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