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교원그룹, 어린이 웹툰 활성화 위해 아이나무와 MOU 체결


"밸류체인 확장 위해 협업 지속 확대해 나갈 것"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교원그룹이 어린이 웹툰 플랫폼 아이나무툰을 운영 중인 아이나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원그룹이 어린이 웹툰 활성화를 위해 아이나무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이 어린이 웹툰 활성화를 위해 아이나무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교원그룹]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각자 보유 중인 콘텐츠의 지식재산권(IP) 확장은 물론 이를 활용해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연계하는 등 어린이 웹툰 활성화를 위해 폭 넓은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아이나무가 운영하는 '아이나무툰'은 어린이 전문 웹툰 플랫폼이다. '어린이 만화=학습 만화' 라는 공식을 깨고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소재의 만화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웹툰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교원그룹은 학습지, 전집, 매거진 등 교육콘텐츠 연구개발에 매진해 온 미래콘텐츠연구실을 주축으로 그룹 내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해 웹툰 영역으로 지식재산권을 확대한다.

먼저 '과학소년'과 '위즈키즈' 등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매거진 콘텐츠를 활용할 방침이다. 과학소년과 위즈키즈는 탄탄한 스토리 구성과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각각 과학 분야와 시사논술 영역에서 두터운 독자층을 유지하고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지난 37년간 교육사업을 통해 구축한 콘텐츠의 밸류체인 확장을 위해 아이나무와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웹툰으로 콘텐츠 영역을 확대하며,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개발에 매진하는 등 어린이 웹툰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교원그룹, 어린이 웹툰 활성화 위해 아이나무와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