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니피·히타치에너지·사우디아람코' 산업 솔루션 어워드 수상 [IOTSWC 2022]


최초 게임 체인저상 리차드 솔레이 인더스트리 컨소시엄 전무 수상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엠니피(Emnify), 히타치 에너지(Hitachi Energy), 사우디 아람코(Saudi Aramco), 타타 컨설턴시(Tata Consultancy)가 IOTSWC 2022 산업 솔루션 어워드를 수상했다.

피라 바르셀로나와 IoT컨소시엄(IIC)가 공동주최한 IOTSWC 2022가 12일(현지시간) 폐막했다. 지난 10일(현지시간) 문을 연 전시회는 33개 전시업체와 95개 컨퍼런스와 패널 세션 270명 이상의 연사들이 참석했다. [사진=김문기 기자]

11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사물인터넷 솔루션 월드 콩글레스(IOTSWC) 2022에서 진행한 산업 솔루션 어워드 수상자가 발표했다.

어워드는 비즈니스 최적화, 연결성, 고객 솔루션과 보안 분야에서 탁월한 발전을 이룬 엠니피, 히타치 에너지, 사우디 아람코, 타타 컨설턴시가 차지했다. 최초의 게임체인저상은 산업용 IoT 개발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IOT 컨소시엄 전무이자 오브젝트 매니지먼트그룹 회장 겸 CEO인 라차드 솔레이에게 돌아갔다.

사우디 아람코는 지속가능한 저수지 운영 솔루션을 위한 스마트 CO2 다운홀 모니터링으로 최고의 비즈니스 최적화상을 받았다.

무선 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여러 IR 구성 데이터를 통합하고 유정의 CO2 농도를 결정하는 CO2 다운홀 모니터링을 위한 스마트 AI 기반 센서 최적화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다. 이러한 농도는 생산을 유지하면서 CO2 출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어 밸브를 최적화하는 데 사용된다. 이를 통해 CO2 주입 및 저장 예측을 최적화할 수 있다.

독일 엠니피는 IoT 슈퍼네트워크를 사용해 전 세계의 환경 모니터링 장치를 연결한 공로로 최고의 연결 솔루션 상을 수상했다.

이 솔루션은 선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시스템 통합업체 및 전 세계 수백 개의 무선 네트워크 운영자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기업이 지리적 제한을 제거해 국제 시장에서 IoT 장치를 원활하게 연결 및 확장하고 전 세계 85개 이상의 도시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고 고객 솔루션 상은 TCS 스마트스토어를 선보인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가 차지했다.

TCS 스마트 스토어는 센서 융합 기반 인프라와 상황별 알고리즘을 활용해 실시간 경고 및 분석을 제공하는 AI 기반 이미지 및 비디오 분석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스마트하고 자가 인식 매장 운영을 가능하게 하고 매장 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킨다. 사용 사례에는 소매 축소, AI 기반 재고 보충 및 AI 기반 판매 개선이 포함된다.

히타치 에너지는 에너지 부문에서 완전 통합 실시간 모니터링 보안 서비스로 최고의 보안 솔루션으로 선정됐다.

새로운 혁신 서비스는 세 가지 보안 영역인 물리적, OT, 사이버 분야를 통합하고 중요 인프라에 대한 실시간 대응을 가능하게 한다. 유틸리티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위협 패턴과 공격자 행동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 솔루션은 취약성 증가, IT-OT 융합, 운영 복잡성 및 변화하는 규정과 같은 문제에 지속적으로 적응하고 이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마지막 상인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는 수직 산업에서 기술 솔루션의 홍보 및 구현을 위한 역할 모델이자 핵심이었던 업계 개척자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상은 리처드 솔레이 OMG(Object Management Group)의 회장 겸 CEO이자 산업 IOT 컨소시엄 전무이사가 가져갔다. 그는 매사추세스 인스티튜드 기술에서 컴퓨터 과학 및 엔지니어링을 공부하고 허니웰에서 시작했다. 1989년에 기술 이사로 OMG에 합류하여 OMG의 표준화 프로세스와 원래 CORBA 사양의 개발을 주도했다.

한편, 제6회 IOTSWC는 310개의 전시업체와 200명의 연사를 모아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에 우위를 제공하는 최신 기술 솔루션을 선보이고 토론했다.

/바르셀로나(스페인)=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