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시의회,K-2 종전부지개발 현장 방문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의회는 2022년 첫 현장 소통 행보로 20일 K-2 종전 부지를 찾아 개발사업 추진 상황을 청취하고 개발 방향을 모색했다.

K-2 종전부지 개발 사업은 K-2 군공항과 대구국제공항 부지(7.10㎢)를 대구의 신성장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20일 장상수 의장(윈쪽 3번째) 등 대구시의원들이 대구시 관계자들과 K2 종전부지 현장에서 개발방향을 토론하고 있다. [사진=대구시의회]
20일 장상수 의장(윈쪽 3번째) 등 대구시의원들이 대구시 관계자들과 K2 종전부지 현장에서 개발방향을 토론하고 있다. [사진=대구시의회]

올해 3월까지 종전부지 마스터플랜 수립을 완료하고, 4월부터는 분야별로 상세계획을 수립하는 '마스터플랜 고도화(상세) 용역'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날 현장방문은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을 비롯, 김재우 의원, 대구시 통합신공항건설본부장, 종전부지개발과장, K-2 종전부지 총괄계획가(K-2 Master Planner) 등이 참석했다.

장상수 의장은 "대구의 미래는 K-2 종전부지 개발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이뤄지는냐에 달렸다"면서 "대구혁신도시, 동대구벤처밸리 등 기존 거점 지역과 연계하고, 팔공산과 금호강 등 인접 자원을 포괄하는 ‘메가 프로젝트’를 구상, 영남권을 비롯한 남부내륙지역의 중심이 될 수 있는 획기적인 개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우리 시의회도 '군공항이전법 개정'과 '국비지원 확대'가 대선 공약에 포함되도록 지역정치권과 힘을 모으고, K-2 종전 부지가 새로운 신성장 거점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의회,K-2 종전부지개발 현장 방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