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에셋생명, 서류 제출 없는 '실손보험 빠른 청구' 시작


병원 키오스크나 모바일 앱으로 원스톱 청구…지급기일 대폭 단축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미래에셋생명이 의료정보전송 플랫폼 전문기업인 지앤넷과 제휴해 '실손보험 빠른 청구' 서비스를 시작한다.

18일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실손보험 빠른 청구'는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우편이나 팩스로 보험사에 서류를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서비스다.

서류 제출 없는 실손보험 빠른 청구 관련 이미지. [사진=미래에셋생명]
서류 제출 없는 실손보험 빠른 청구 관련 이미지. [사진=미래에셋생명]

제휴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진료데이터가 연동돼 진료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종이서류를 발급받을 필요도 없다. 현재 120개 병・의원과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참여 병·의원의 규모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특히, 고객은 제휴 병원 내 키오스크나 지앤넷의 '실손보험 빠른청구' 모바일 앱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고, 회사는 고객의 청구 내용을 데이터로 확인하며 빠른 심사가 가능해 보험금 지급기일도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우지희 미래에셋생명 계약관리본부장은 "미래에셋생명은 보험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고 필요로 하는 실손보험을 대상으로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앞으로 미래에셋생명은 뉴노멀 흐름에 맞춰 빠르게 '종이 없는 보험사'로 탈바꿈하는 동시에 고객접점 분야를 중심으로 인슈어테크를 접목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생명, 서류 제출 없는 '실손보험 빠른 청구'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