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소반, 제주도 밀키트업체 최초 '해썹' 인증


흑돼지·뿔소라 등 건강한 식재료로 제조하는 과정 인정 받아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제주소반이 국내 안전관리 인증인 해썹(HACCP) 인증 취득으로 소비자들이 신뢰할만한 안전성을 획득했다.

청정제주 밀키트 전문업체 제주소반은 제주도 밀키트 업계 최초 식품안전관리인증(해썹)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해썹은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식품의 원재료부터 제조, 가공, 보존, 유통, 조리단계를 거쳐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위해요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과학적인 위생관리체계다.

제주소반 밀키트 모습 [사진=제주소반]
제주소반 밀키트 모습 [사진=제주소반]

제주소반은 흑돼지, 뿔소라, 딱새우, 돌문어, 각종 야채 등 제주도에서 나고 자란 청정한 식재료로 제주감성을 담은 건강한 밀키트를 제작하는 제주도 밀키트 전문제조업체다.

이번 해썹 인증은 청정 제주 식재료를 이용한 밀키트를 위생적이고 신선하게 공급하기 위해 힘써온 결과로 더 전문화되고 체계적인 위생.안전관리를 해 나갈 수 있게 됐다. 이는 제주도 밀키트 업체 중 최초 해썹 인증이다.

제주소반 관계자는 "이번 해썹 인증으로 청정 제주의 맛을 보다 체계적인 위생.안전관리를 통해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면서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밀키트를 만들고, 제주 농가 소득 증대 등에 기여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소반, 제주도 밀키트업체 최초 '해썹'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