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국민은행, ISA로 국내주식 투자 된다…시총 상위 20개


ISA신탁형 주식매매 이익은 전액 비과세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KB국민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신탁형을 통해 국내 상장주식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행했다.

2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상장주식 투자 서비스는 기존 ISA신탁형에서는 운용할 수 없었던 국내 상장주식을 새로운 운용자산으로 추가해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운용자산 상품의 폭을 넓혔다.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KB국민은행]

ISA신탁형 계좌에서 투자 가능한 주식은 ▲삼성전자 ▲카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KOSPI 200 구성 종목 중 시가총액 기준 상위 2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운용지시 금액은 50만원부터 200만원까지이다.

ISA신탁형은 다양한 금융상품을 하나의 계좌에서 통합관리 하며 3년 보유 시 비과세 혜택이 있는 상품이다. 기존에는 '예적금, 펀드, 파생상품, 상장지수펀드(ETF)'만 운용할 수 있었으나 국내 상장주식도 함께 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오는 2023년 변경 예정인 세제개편으로 ISA신탁형에서 발생한 상장주식 매매 이익은 한도 없이 전액 비과세 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고객이 ISA신탁형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택해 운용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다양한 수요에 신속하게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ISA로 국내주식 투자 된다…시총 상위 20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