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교육청, 학교통일교육 워크숍 개최


통일교육 연구학교 등 30여 명 교원 참여

[아이뉴스24 장영애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이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과 함께 지난 23일 통일교육 연구학교·교원연구회 등 30여 명의 교원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통일교육 발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단위학교의 통일교육 우수사례를 소개·공유해 통일교육 담당 교원의 전문성 신장과 광주통일교육 내실화를 위해 기획됐다.

지난 23일 광주시교육청과 국립통일교육원이 함께 개최한 ‘학교통일교육 발전 워크숍’ 에서 참가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지난 23일 광주시교육청과 국립통일교육원이 함께 개최한 ‘학교통일교육 발전 워크숍’ 에서 참가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워크숍에서는 먼저 차문석 국립통일교육원 교수의 ‘국제정세 변화와 한반도 통일환경’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이후 통일교육 연구학교인 계수초와 대촌중의 운영 사례가 소개됐다.

특히 지난 5월 시교육청, 광주실천교사, 전교조 통일분과와 공동으로 개발했던 평화통일 온라인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시교육청은 추후 통일교육 연구학교와 교원연구회 운영 결과를 단위학교에 공유해 학교통일교육 수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워크숍에 참여한 살레시오고 서부원 교사는 “통일교육 관련 특강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강의였다”고 말했다.

김형태 광주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소규모로 워크숍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선생님들과 함께 통일교육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장영애 기자(jangrlov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교육청, 학교통일교육 워크숍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