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주학포럼, 첫 추계학술발표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주학포럼이 23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경주의 상징(象徵)과 실재(實在)를 주제로 첫 학술대회인 '추계학술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학포럼은 경주의 역사적 사실과 문화적 가치를 새롭게 발굴하기 위해 동국대 경주캠퍼스, 위덕대, 경주대, 서라벌 교수들로 구성돼 지난해 11월 발족한 연구단체다.

23일 주낙영 경주시장이 경주학포럼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23일 주낙영 경주시장이 경주학포럼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앞서 경주학포럼은 올해 3월부터 매월 2회 씩 월례 세미나를 가져 왔으며, 그간 연구 성과물을 공유하기 위해 이날 학술대회를 마련했다.

이날 주낙영 경주시장,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 김기석 경주대 총장,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 오영호 위덕대 총장, 천종규 서라벌대 총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1부 개회식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2부 외부의 시선으로 본 경주, 3부 경주의 상징과 실재, 4부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외부의 시선으로 본 경주를 주제로 한 2부에서는 신상구 경주학포럼 회장(위덕대학교 자율전공학부 교수)의 기조발제로 시작했다.

또 경주의 상징과 실재를 주제로 한 3부에는 경주학포럼 구성원들이 5개의 논문을 통해 경주의 새로운 가능성을 다뤘다.

이날 학술대회 참석한 주낙영 경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주학포럼이 경주가 나아가야 할 방향 모색하는데 소중한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주학포럼은 이번 추계학술발표회를 시작으로 매년 경주에 관한 주요 이슈를 선정해 정기 학술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학포럼, 첫 추계학술발표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