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동시접속자 130만 돌파


스팀 동시 접속자 10만명…총 207개 글로벌 서버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모바일 게임 '미르4'가 지난 11일 글로벌 시장에서 동시접속자 13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또한 정식 출시 당일 총 11개 서버에서 시작한 미르4는 현재 아시아, 유럽, 남미, 북미, 인도, 북아프리카·중동 권역에서 총 207개 서버로 확장했다. 스팀에서도 접속자가 나날이 증가하며 동시접속자 수 10만명에 이르렀다.

회사 측은 최근 실시한 신규 직업 '석궁사' 및 직업 전환 시스템 위상전환 등 대규모 업데이트에 힘입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여기에 캐릭터 NFT(대체불가능한토큰), 드레이코(XDRACO) 아이템 거래소(EXCHANGE BY DRACO)' 등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킬 새로운 시스템이 공개를 앞두고 있어 이용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에 온보드된 웰메이드 게임 미르4의 성공은 미증유의 것으로, 엄청난 속도의 성장은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최근 이어지고 있는 여러 회사들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선언에 대해서는 "팔로워들이 많다는 것은 우리의 비전이 맞다는 의미"라며 "게임계 기축통화인 위믹스는 많은 게임회사들의 계획을 신속하게 구현시키는, 이미 준비된 플랫폼"이라고 언급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동시접속자 130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