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만권 천안 부시장 퇴임...아산시장 도전 선언


"고향발전 위한 의미있는 일 할 것"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전만권(60) 천안시 부시장이 11일 34년 공직생활을 마치고 퇴임했다.

전 부시장은 이날 천안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퇴임식에서 “천안시는 지난해 코로나19의 대유행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될 만큼 심각했던 호우 피해 등 연이은 재난상황이 시민의 일상을 어렵게 했다”며 “위기속에도 박상돈 시장과 전 직원이 하나로 똘똘 뭉쳐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도시행정과 안전정책은 본인의 30여 년의 공직생활 동안 주로 수행했던 분야인 만큼 계속되는 위기상황에서 경험과 역량이 도움이 될 수 있었음에 작은 보람과 뿌듯함을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만권 천안시 부시장이 11일 퇴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정종윤 기자.]
전만권 천안시 부시장이 11일 퇴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정종윤 기자.]

그러면서 “34년의 공직자로서의 삶은 이제 막을 내리지만 고향의 발전을 위한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이 무엇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고자 한다”며 내년 지방선거 도전을 공식화했다.

전 부시장은 올해 상반기부터 지인들로부터 아산시장 출마를 권유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충남 아산 출신인 전 부시장은 온양고교를 졸업하고 8급 토목직 공무원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이사관까지 승진한 인물이다.

정부청사관리소 대전청사관리소 시설과장, 국민안전처 재난관리실 사회재난대응과장,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상황실장,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실 재난복구정책관 등을 두루 거쳤다.

전 부시장은 12일 현충사 참배를 시작으로 퇴임 후 첫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만권 천안 부시장 퇴임...아산시장 도전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