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충남도, 지역 미래 발전 이끌 대선공약 과제 82개 발굴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20대 대통령 선거가 4개월 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충남도는 대한민국과 지역 미래 발전을 이끌 대선 공약과제 82개를 발굴했다고 5일 밝혔다.

도는 지난 3월부터 대선 공약과제 발굴을 추진해 지난달 3개 공약유형(국가, 지역, 공동공약) 11개 목표를 설정해 공약과제 수립을 마쳤으며 충남 발전의 원동력이 될 20개의 핵심과제도 별도로 선정했다.

도는 발굴한 과제들이 국가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이 직면한 시대적 여건을 위기에서 성공의 기회로 전환, 지역을 넘어 국가와 공동체의 성장과 행복을 선도하는 충남을 구현하겠다는 복안이다.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5일 주요 정당과 후보자에게 전달할 대선 공약과제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도.]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5일 주요 정당과 후보자에게 전달할 대선 공약과제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도.]

주요 공약으로는 ▲중부권 거점 국립재난전문 종합병원 설립 ▲환황해 수소에너지 메카 조성 ▲육군사관학교 충남 논산 이전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핵심거점 조성 ▲국립세계종교박물관 건립 ▲충남 서산공항 건설 등이다.

도는 주요 정당과 후보자에게 대선공약 과제를 전달해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양승조 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남은 4개월 동안 어떤 비전과 정책을 담느냐가 향후 국가와 지역의 경로를 판가름할 것"이라며 "20대 대통령 후보 공약에 채택될 수 있도록 충남지역 대선 공약 과제를 제안한다"고 설명했다.

/내포=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남도, 지역 미래 발전 이끌 대선공약 과제 82개 발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