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NN "'오징어게임' 정말 끝내준다, '기생충'과 비슷한 현상"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미국 CNN 방송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오징어 게임'을 언급하며 호평했다.

CNN은 29일(현지시간) "넷플릭스 최신 히트작인 오징어 게임은 정말 끝내준다"고 보도했다.

CNN은 "'오징어 게임'은 빚더미에 앉은 참가자들이 큰 돈을 벌기 위해 어린이 게임을 하는 드라마"라고 소개하며 "'오징어게임'의 흥행은 한국 영화 '기생충(Parasite)'에서 나타난 것과 매우 비슷한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오징어게임' [사진=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사진=넷플릭스]

미국 할리우드 영화와 방송계 소식을 다루는 전문 매체 데드라인은 "'오징어 게임'이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의 이정표를 세웠다"고 평했다.

이 매체는 "미국 시청자들 사이 비영어 콘텐츠 인기가 커지는 것과 맞물려 시리즈가큰 혜택을 보고 있다"라며 "2019년부터 올해까지 미국에서 한국 드라마 시청률은 200% 이상 뛰어올랐다"고 분석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목숨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 작품이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뽑기', '줄다리기', '구슬치기', '오징어 게임' 등 한국 아이들이 옛날부터 즐겨온 놀이가 서바이벌 게임의 소재로 등장한다.

'오징어 게임'은 한국 콘텐츠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NN "'오징어게임' 정말 끝내준다, '기생충'과 비슷한 현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