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세계免, 명동 관광 활성화 힘 보탠다…'신발견TV' 공개


중국 SNS 통해 인기 카페·식당 등 소개…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명동 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신세계면세점이 명동의 최신 핫플레이스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 '신발견TV'를 공개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명동의 최신 핫플레이스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 '신발견TV'를 공개했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중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명동 본점 주변 최신 핫플레이스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 '신발견TV'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신발견TV 영상은 중국 인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웨이보·위챗·샤오홍슈·더우인·유쿠의 신세계면세점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중국인 관광객들이 SNS 채널 내 댓글로 평소 방문해 보고 싶었던 카페, 식당 등을 남기면 신세계면세점 직원이 대신 방문해 매장의 분위기, 인기 메뉴, 꿀팁 틍을 소개해준다.

지난 7월 공개된 신발견TV 1편에서는 60년 전 옛 것과 현대가 공존하는 뉴트로 카페 '더 스팟 패뷸러스'가 소개돼 5개 채널 총 조회 수 5만1천건을 기록했다. 이어 이달 말 공개되는 2편은 명동의 고깃집 소개와 고기를 맛있게 먹는 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중국 관광객들의 '머스트비짓(Must Visit)' 장소 중 하나로 꼽히는 명동에 대한 추억과 그리움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관광 재개 시 명동 관광이 활성화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과 협업해 서울 관광 팁 랜선 홍보는 물론, 명동 본점에서 고객 소통형 전시회 '다시 만난 세계 展' 등을 진행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서울 관광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세계免, 명동 관광 활성화 힘 보탠다…'신발견TV'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