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글로벌 코로나19 확산세, 한풀 꺽였다…WHO "안정세 찾아"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세계보건기구가(WHO)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신규 확진 건수가 점차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코로나19는 최근 두 달간 급격한 확산세를 보이면서 4차 대유행 우려를 키웠다.

WHO는 다만 일부 국가가 검토하고 있는 ‘위드 코로나’(With Corona) 등 방역 완화 조치는 보다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세계보건기구가(WHO) 코로나19 신규 확진 건수가 점차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사진=뉴시스]
세계보건기구가(WHO) 코로나19 신규 확진 건수가 점차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사진=뉴시스]

24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에 따르면, WHO는 전날 발표한 코로나19 감염 상황 보고서에서 지난주 전 세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450만여 명, 사망자 수는 6만8천여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확진자 수 440만여 명, 사망자 6만6천여 명이던 전주 대비 소폭 감소한 수준이다.

WHO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누적 확진자는 2억 1천100만여 명, 누적 사망자는 440만여 명이다.

WHO는 지난 6월 중순부터 이어진 코로나19 확진자 폭증세가 어느 정도 안정세에 접어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WHO는 지난 5월에도 글로벌 코로나19 확산세가 안정기에 접어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지만, 이후 인도발 델타 변이 등의 확산에 따라 전세계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는 등 우려가 커진 바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동남아시아와 지중해 동부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줄어들고 있으며, 그 외 지역도 확산세가 다소 정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반면 미국은 지난 한 주간 신규 확진자가 102만 명을 기록하면서, 전주 대비 15% 증가세를 보이며 세계에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어 이란과 인도, 영국, 브라질 등도 증가세를 보였다.

한편, WHO는 영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 검토하고 있는 '위드 코로나'(With Corona) 등 방역 완화 조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상황과 코로나19 변이 확산 상황 등을 다양하게 고려해 보다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글로벌 코로나19 확산세, 한풀 꺽였다…WHO "안정세 찾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