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선거 출마 공식 선언


"약자의 삶을 보듬는 억강부약 정치"

[아이뉴스24 이근항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일 제 20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SNS '새로운 대한민국! 이재명은 합니다!' 영상선언을 통해 "주권의지를 대신하는 정치는 튼튼한 안보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공정한 질서 위에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일궈내야 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일 SNS를 통해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사진=SNS 동영상 캡쳐]

그는 이어 "특권과 반칙에 기반한 강자의 욕망을 절제시키고 약자의 삶을 보듬는 억강부약 정치로 모두 함께 잘 사는 대동세상을 향해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 "국민의 위기는 곧 국가의 위기"라며 "위기의 원인은 불공정과 양극화입니다. 누군가의 부당이익은 누군가의 손실입니다. 강자가 규칙을 어겨 얻는 이익은 규칙을 어길 힘조차 없는 약자의 피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규칙을 지켜도 손해가 없고 억울한 사람도 억울한 지역도 없는 나라, 기회는 공평하고, 공정한 경쟁의 결과 합당한 보상이 주어지는 사회여야 미래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제 활성화와 관련해서 "강력한 경제정책이 대전환위기를 기회로 만든다"면서 "대공황시대 뉴딜처럼 대전환 시대에는 공공이 길을 내고 민간이 투자와 혁신을 감행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해법을 제시했다.

또 "지킬 약속만 하고 한번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켰다"며 "위기의 대한민국을 희망민국으로 바꿀 수 있다"고 출마의지를 보였다.

​그러면서 "획기적인 미래형 경제산업 전환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늘리고 국가재정력을 확충해 보편복지국가의 토대를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 지사는 대선 출마 공식 발표 이후 현충원을 참배를 시작으로 공명선거 실천 서약식 참석 후 안동으로 이동해 선친묘를 찾을 예정이다.

/수원=이근항 기자(pdleekh@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