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오비맥주,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 전시 外


오비맥주 일러스트 수상작 전시회를 보고 있는 방문자 모습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일러스트 수상작 전시회를 보고 있는 방문자 모습 [사진=오비맥주]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오비맥주,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 전시

오비맥주가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기념해 4월 9일까지 한 달 간 서울 강남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 특별전시회를 연다.

오비맥주는 생명의 근원인 바다를 어머니의 자궁으로 표현하고 그곳에서 태어난 생명들을 아름답게 그린 작품 등 물의 소중함을 담은 일러스트 14점이 전시된다.

온라인 셀렉트샵 29CM에서는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으로 제작한 스텔라 아르투아 한정판 전용잔도 판매된다.

◆ CU, 업계 최초 할랄 인증 원재료로 만든 간편식 출시

CU가 편의점의 다양한 먹거리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할랄 인증을 받은 원재료로 만든 간편식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간편식은 할랄 방식으로 도축된 닭고기를 활용한 '치킨 마크니 커리 덮밥'과 '트리플 치킨 플래터' 2종이다.

할랄(Halal)은 이슬람 율법 샤리아(Sharia)에 따라 '허용되는 것'을 뜻하는 것으로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도록 허용된 제품들을 총칭한다. 특히, 육류는 이슬람의 종교의식에 따라 도축된 고기만 먹을 수 있다.

그동안 편의점에서 라면 등 이슬람 국가로부터 수입된 할랄 가공식품을 판매한 적은 있었지만 이처럼 할랄 인증 원재료로 직접 간편식을 제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동원산업 수산 명가 포스터 [사진=동원산업]
동원산업 수산 명가 포스터 [사진=동원산업]

◆ 동원산업 수산물 HMR 브랜드 '수산명가', 온라인 마켓 더반찬& 입점

동원산업의 수산물 HMR 브랜드 '수산명가'가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에 입점했다.

동원산업은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신선하고 건강한 수산물 가정간편식(HMR)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수산물 HMR 브랜드 ‘수산명가’를 론칭했다. 손질이 까다롭고 보관이 어려운 수산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원재료를 조리해 HMR 형태로 만든다.

동원산업은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을 통해 1~2인 가구 맞춤형으로 소용량 구성된 ‘수산명가’ HMR 5종을 판매한다. '수산명가' HMR 5종은 △두툼한 생연어회 △가시없는 생선구이 2종(고등어, 참치) △바로 먹는 수산물 2종(데친문어, 자숙소라) 등으로 구성됐다.

◆ LG생활건강, '후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 선봬

LG생활건강이 왕후에게 선사했던 사랑의 부케로 싱그러운 계절 봄을 표현한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은 봄날 궁중의 화사한 분위기와 부케를 받은 왕후의 행복한 기분을 디자인에 담아냈다. 보기만해도 행복해지는 파스텔 컬러의 리본과 우아한 날갯짓으로 봄을 알리는 나비 디자인이 어우러져 사랑이 꽃피는 봄을 한껏 느낄 수 있다.

탁월한 밀착력과 매끈한 커버력을 선사하는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은 화사하고 은은한 봄볕처럼 촉촉하게 빛나는 수분 광채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쿠션을 두드릴수록 화사하고 생기있는 미백광으로 사랑스러운 피부를 표현해준다.

◆ 11번가, GS프레시몰 새벽배송 서비스 오픈

11번가는 올해 1월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 연동에 이어 '오늘장보기' 서비스에 GS프레시몰 새벽배송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GS프레시몰 새벽배송은 11번가의 마트 상품 배송관인 ‘오늘장보기’를 통해 제공되며, 당일 밤 10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 1시부터 아침 7시 사이에 배송이 완료된다. GS프레시몰 배송권역인 서울 지역 및 경기 일부지역(부천, 광명, 시흥시 일부, 분당, 위례지구, 고양)에서 이용할 수 있다.

◆ 위메프오, 우리 가게 단골손님 점주가 직접 챙긴다

위메프오에 입점한 자영업자는 앞으로 직접 단골손님을 관리하고 점포 상황에 맞는 개별 마케팅에 나설 수 있게 된다.

위메프오는 점주가 직접 단골 대상 프로모션이나 가게 소식 등을 전할 수 있는 단골 관리 기능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위메프오 입점 점주라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단순 배달 중개앱을 넘어 개별 점주들이 자체앱을 운영하는 것처럼 위메프오 앱을 자유롭게 활용하게 만들고 위메프오와 자영업자가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든다는 취지다.

고객이 위메프오 앱에서 ‘나의 단골 매장’을 설정하면 각 점주는 해당 고객을 단골손님으로 관리하는 방식이다. 점주가 이를 활용해 단골손님 대상으로 전용 쿠폰을 발행하거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프로모션 방식이나 세부 내용 등은 점주가 자율적으로 정한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오비맥주,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 전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