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상도 기자]문재인 대통령 내외는 2일 오후 7시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특별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 가치삽시다’에 참석했다.
지난 달 26일부터 12일까지 열리고 있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대기업에서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까지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하는 민・관 협력의 전국적 할인행사로 온라인, 오프라인, 지역 현장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문 대통령 내외는 이날 판매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상품(BRAND K, K-Farm, K-Fashion, K-Beauty)을 소개받고, 코로나19로 애로를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 소상공인, 온・오프라인 판매자 등 다양한 경제주체들과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문재인 대통령의 모두발언에 이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대한민국 동행세일’ 경과보고, 문 대통령 내외의 비대면 현장소통 순으로 진행되었다.
문 대통령 내외가 소개 받은 상품은 BRAND K 제품인 하루든든 견과바(조청 영양간식), 아이리핏 텀블러(텀블러 살균 건조기), K-Fashion(패션/의류)은 러브참(커스터마이징 가방), 아이아이(패션 의류), K-Farm(농산물)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새송이버섯 등 10종), 달달자두(의성 자두), K-Beauty(화장품)는 달바(스킨케어), 펄케어 갈바닉(초음파 이온 마사지기) 등 8개 품목이다. 문 대통령 내외는 소개받은 제품의 관계자와 상품에 대해 소개를 듣고, 궁금한 부분을 묻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 참석자 이외에 80여 명의 다양한 주체들이 비대면 소통무대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하였다. 소통무대에서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홍남기 경제부총리, 박영선 장관 등이 전통시장 상인, 동네 슈퍼마켓 운영자, 온・오프라인 동행세일 판매자, 지역 라이브커머스 제작・출연진 등으로부터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조치를 위한 사전・사후 방역 실시, 별도의 격리실 설치, 손소독 및 발열검사 등 철저한 예방조치 하에 진행됐다.
김상도 기자 kimsangdo@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