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 ENM, '에이랩' 통해 韓 애니 제작 지원


"안정적인 기획개발 환경과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지속 성장 애니 생태계 조성"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CJ ENM은 어려운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환경을 개선하기 위해'A:lab(이하 에이랩)'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0일 발표했다.

에이랩은 애니메이션 기획 개발 과정을 지원하며, 새롭게 개발된 작품의 투자는 물론 마케팅, 사업 등 전 과정을 함께하는 원스톱 파트너십이다.

또 창작자가 원할 경우, 국내외 전문경력을 보유한 시니어급 작가, 애니메이터, PD와의 매칭을 통해 작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제작 작품은 투니버스 TV 및 유튜브 등 CJ ENM의 보유 자원과 글로벌 파트너십 네트워크로 이루어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제작단계 중간에 콘텐츠의 작품성을 보완할 수도 있다.

애니메이션 본편 개발이 확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창작자 또는 창작단체가 창작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CJ ENM이 펀딩과 마케팅, 사업을 책임진다.

유명 글로벌 페스티벌 참가를 돕는 등 창작자 또는 창작단체의 브랜드 홍보를 위한 각종 마케팅 지원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홍기성 CJ ENM 애니메이션 사업본부장은 "에이랩을 통해 능력 있는 창작자들이 창작에 몰두해 최고의 애니메이션을 선보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며 "에이랩이라는 지속적이며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애니메이션을 탄생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ENM, '에이랩' 통해 韓 애니 제작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