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트폰으로 2천700여명 스타 미니홈피 한 눈에"


SK컴즈, '스타홈피' 앱 출시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싸이스타 2천764명의 미니홈피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스타홈피' 앱을 출시했다고 4일 발표했다.

이 앱은 업로드된 전체공개 게시물을 슬라이드 방식으로 구현해 간편하게 스타의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시간 팬 맺기와 댓글 등록도 가능하다. 또 팬이 많은 순으로 보여주는 '스타홈피' 탭과 '드림하이' 등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이슈별로 스타를 분류한 '스타테마', 특정 스타를 검색해 원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스타찾기' 기능도 있다.

SK컴즈에 따르면 홈피에서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는 가수 아이유로 11만명이 넘는다. 그 뒤를 티아라 지연과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 김연아 선수가 잇고 있다.

스타는 가수, 탤런트, 개그맨, 운동선수 등 11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됐으며 이용자는 팬순, 업데이트순, 이름 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홈피 앱은 팬으로 등록한 '마이스타'의 컨텐츠 알림 기능을 조만간 추가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용 앱도 현재 개발 중이다.

SK컴즈 이태신 SNS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스타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다"며 "향후 일 200만명이 넘는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싸이월드 앱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트폰으로 2천700여명 스타 미니홈피 한 눈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