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로드뷰로 떠나는 제주도 여행


후덥지근한 날씨와 일상 속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데는 여름 휴가만한 것이 없다. 눈이 시리도록 파란 바다와 가슴이 절로 뚫리는 시원한 바람, 부드러운 모래사장을 떠올려 보니 제주도가 떠오른다. 이왕 마음먹고 떠난 제주도 여행을 답사처럼 미리 가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여행지는 정했지만 여행 코스를 구상하느라 또 다른 고민에 빠진 사람들에게 다음 로드뷰가 해결책을 제시한다.

다음 로드뷰, 한라산 정상까지 올라 간다

얼마 전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온 직장 동료 왕조언씨가 다음 로드뷰로 자전거 여행코스를 구상했다는 말에 나자유씨는 귀가 솔깃해진다. 친구들과 낯선 곳에서 만나거나 거래처 사람을 만날 때 로드뷰를 가끔 이용해 본 자유 씨. 하지만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는 물론 한라산 정상까지도 로드뷰로 미리 볼 수 있다는 왕씨의 말에 놀라며 로드뷰에 들어간다.

이윽고 한라산에서 내려와 얼마 전 한 TV오락 프로그램에 소개되었던 ‘섬 속의 섬’ 우도로 간 자유씨는 비취색 바다와 하얀 모래사장을 보면서 올 여름 휴가는 제주도로 가기로 마음을 단단히 굳혔다.

자유씨의 여름휴가지 결정에 도움을 준 다음의 ‘로드뷰’는 전국 각지의 실제 거리 모습을 고해상도 360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골목 구석구석까지 생생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국내 최초의 실사 지도 서비스이다. 특히 서울 지역의 경우, 주요 도로 뿐만 아니라 차량이 다닐 수 있는 모든 길을 담아 사실상 서울 시내 모든 도로를 지도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가보지 않은 곳도 미리 확인하고 주변 도로사정까지 확인 할 수 있는 ‘로드뷰’는 활용하기에 따라 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앞의 사례와 같이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공연, 모임 등이 있어 해당 장소를 찾아야 하는 경우 로드뷰를 통해 근처의 주요 건물이나 정거장, 지하철역 등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반대로 해당 장소를 알려야 하는 경우 실제 모습을 찍은 사진을 캡처해 문자로 미리 보여주거나 블로그나 카페 같은 곳에 올려 쉽게 알릴 수 있다.

지도에서 한 번에 해결한다

다음이 ‘로드뷰’와 함께 제공하고 있는 ‘스카이뷰’는 국내 최초로 전국 지형을 고해상도 항공사진으로 촬영해 만든 지도로 제주도, 독도 등 전국의 주요 지역뿐만 아니라 강원도 산간 지역까지 깨끗한 화질로 보여주고 있어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하늘 위에서 바라보고 있는 지도 형식의 ‘스카이뷰’는 50cm 항공사진으로 이뤄져 있어 해당 장소 근처의 길거리나 주변 건물들을 바로 식별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가고자 하는 곳을 ‘스카이뷰’를 통해 찾은 후 ‘로드뷰’로 땅에서 바라보는 근처 도로나 환경을 볼 수 있어 이를 동시에 활용하면 모르는 곳도 더욱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카이뷰’ 지도상에는 이름표라고 할 수 있는 ‘POI(Point Of Interest)’가 표시돼 지도 상에서 해당 장소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지도에 표시된 ‘POI’를 클릭하면 툴팁 형태로 제공되는 해당 장소의 전화번호, 주소, 홈페이지 주소, 평점과 리뷰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N 서울타워’에 대한 정보가 궁금한 경우 ‘POI’를 클릭하면 전화번호, 주소, 홈페이지 주소, 리뷰, 평점 등 다양한 정보가 담긴 툴팁이 나타난다. 또한, ‘길찾기’를 클릭하여 N서울타워까지 찾아가는 경로를 알아보거나 ‘주변검색’으로 주위에 맛집이나 주요 시설이 있는지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검색 화면에서도 모바일에서도 지도를 바로 본다

다음은 통합검색에도 지도 서비스를 연계해 장소명을 검색하면 지도는 물론, 로드뷰까지 바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해서 이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가까운 지하철역, 버스 번호 등의 교통편이나 주소, 홈페이지, 전화번호 등도 검색 결과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다음은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위해 ‘다음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모바일에서도 자유롭게 ‘스카이뷰’와 ‘로드뷰’를 활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아이폰의 움직임에 따라 360도로 화면이 함께 바뀌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데, 길찾기 기능과 실시간 교통정보, 대중 교통정보를 제공하여 생활 속에서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초성검색과 간단한 터치 몇 번으로 내 주변의 맛집이나 은행, 관공서 등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다음 모바일웹 ‘모바일다음(m.daum.net)’에 접속하면 모바일웹 지도에서도 ‘스카이뷰’ 를 비롯해 대중교통 및 자동차 경로가 제공되는 ‘길찾기’ 기능과 주변 맛집 등의 ‘추천 장소’ 기능 등을 함께 이용 가능하다. M

글|임혜정 기자 hea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로드뷰로 떠나는 제주도 여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