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野 "10명 후보 위법 합치니 형량 169년"


민주당, 이재오·박재완·유정복 제외 나머지 내정자 임명 반대

민주당이 8.8 개각에 따른 인사청문회 대상 중 박재완 고용노동부 장관, 유정복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이재오 특임장관 내정자를 제외한 나머지 내정자에 대해 반대 입장을 정했다.

박지원 민주당 비대위원장은 26일 의원총회에서 "청와대에서는 장관 내정자들에 대해 '내정을 철회할 만큼 흠결이 아니다'고 하지만 국민들은 이명박 정권이 골라도 어떻게 이런 사람들을 골랐을까 하는 것이 민심"이라며 "이번 청문회는 한마디로 거짓말 경연대회"라고 비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우리는 원칙을 가지고 갈 수밖에 없다. 위장취업, 부동산 투기, 세금 탈루, 병역 기피 등 이명박 정부의 4대 필수 과목과 논문 표절을 포함한 4+1에 해당되는 내정자에 대해서는 어떤 경우에도 민주당은 반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이날 민주정부 10년 간 고위 공직자의 낙마 사례와 지금 인사청문회에서 제기된 내정자들의 의혹을 비교하는 표를 내보이며 강하게 비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4+1 의혹에 해당되더라도 경미한 사람은 넘겼다"면서 "그러나 최소한 9명의 청문대상 중 6명은 민주당이 반대 의사를 확실히 지켜나가겠다"고 주장했다.

박기춘 원내수석부대표 역시 "10명의 후보들의 위법을 합치니 형량이 169년이 된다"면서 반서민적인 8.8 개각에 대한 임명 강행은 이명박 대통령이 스스로 친서민과 공정한 사회의 기조를 무너뜨리는 것"이라고 혹평했다. 특히 민주당은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해야 하는 김태호 총리 내정자의 인사청문에 대해 적극적으로 막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27일 정해진 본회의를 위해 총리 청문회의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너무나 많은 총리 내정자의 하자가 있으므로 야권은 반대를 요구한다"면서 "장관 청문회는 적극적으로 막을 방법이 없지만 총리만은 그렇게 안 될 것"이라고 결전을 다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어제 여권 고위인사를 접촉한 자리에서 어떤 경우에도 총리를 그대로 강행하려고 하면 국민적 저항 뿐 아니라 우리는 국회에서 싸우지 않고 말로 일하자는 원칙을 가져 왔는데 청와대와 한나라당이 싸울 거리를 주면 마다하지 않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10명 후보 위법 합치니 형량 169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