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민들 "KRX 이사장 보복사태에 개탄…정부 탓"


부산 시민들이 한국거래소(KRX) 이정환 이사장의 사퇴에 대해 정부의 압력 때문이라며 규탄활동에 나설 뜻을 비쳤다.

13일 부산 내 시민단체 연합인 부산금융도시시민연대(이하 시민연대)는 성명서를 통해 "KRX를 유치한 400만 부산시민들은 오늘 이 이사장의 보복성 중도사퇴에 개탄을 금할 수가 없다"며 "청와대와 금융위원회는 크게 반성하고 400만 부산시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이 KRX 이사장은 취임 후 1년 7개월만에 사임을 표명했다. 이사장 임기는 3년으로, 아직 임기가 1년이상 남은 상태다.

시민연대는 "그동안 얼마나 압력이 컸으면 임기 중 기를 펴지 못했으며 큰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끝내 중도사퇴를 할 수밖에 없었는가"라며 "합법적으로 선임된 이사장 자리가 흔들려서야 어떻게 동북아 중심자본시장이 되겠으며, 어떻게 부산 금융중심지가 제대로 설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또 "2008년 3월 당시 독립적인 이사장 추천위원회에서 합법적으로 선임된 것이 현 이사장인데, (정부가)권력의 힘으로 법과 합법적인 절차에 따른 결과를 무시하거나 뒤집으려면 사회는 무법천지 혼란에 빠지고 권력만 횡행할 뿐"이라고 지적했다.

시민연대는 "이사장 사퇴는 결코 수리되어서는 안된다"며 "수리될 경우 정부가 사퇴를 유도하기 위하여 지금까지 부당한 압력을 행한 것이며, 범시민적인 규탄행동에 나설 것"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이지은기자 leez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민들 "KRX 이사장 보복사태에 개탄…정부 탓"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