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2007 MKMF' 올해의 노래상 수상(종합)


남성그룹 빅뱅이 '거짓말'로 올해 연말 가요 시상식의 문을 연 '2007 MKMF'에서 '올해의 노래상'을 거머쥐며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빅뱅은 17일 오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07 MKMF'(Mnet KM 뮤직 페스티벌)에서 '거짓말'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빅뱅은 이 날 남자그룹상까지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빅뱅은 수상 후 "참석만으로도 영광인데 두번씩이나 상을 수상해 영광이다. 양현석 사장님 이하 소속사 식구들과 대한민국 아티스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감격에 젖었다.

박진영의 첫 컴백 무대 등으로 관심을 모은 이 날 '2007 MKMF'는 출연이 예정돼 있던 가수 이민우와 신혜성, 플라이투더스카이 등이 잇따라 행사 불참을 선언해 진행에 차질을 빚었다.

이들은 납득할 수 없는 시상 기준에 이의를 제기하며 행사장을 떠났다. 이들은 상세한 불참 이유에 대해 다음 주 중 열리는 '젊은 제작자 연대' 대표 취임식에서 발표할 것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민우는 이날 'MKMF'를 통해 컴백무대를 갖는 선배가수 박진영과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이었고, 남성듀오 플라이투더스카이와도 듀엣 무대를 준비 중이었다.

다음은 '2007 MKMF' 수상자 명단이다.

▲올해의 노래상 빅뱅('거짓말') ▲올해의 가수상 슈퍼주니어('Don't Don') ▲올해의 앨범상 에픽하이(4집 'Remapping The Human Soul') ▲남자그룹상 빅뱅('거짓말') ▲여자 그룹상 씨야('사랑의 인사') ▲혼성 그룹상 클래지콰이('Lover Boy') ▲여자가수상 아이비('유혹의 소나타') ▲남자 가수상 이승기('착한 거짓말') ▲댄스 음악상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한번 더 OK?') ▲힙합 음악상 에픽하이('FAN') ▲R&B Soul 음악상 SG워너비('아리랑') 발라드 음악상 양파('사랑...그게 뭔데') ▲록 음악상 체리필터('느껴봐') ▲하우스&일렉트로닉 음악상 클래지콰이('Lover Boy') ▲모바일인기상 슈퍼주니어('Don't Don') ▲뮤직비디오 연기상 정일우, 백성현('GoodBye Sadness' 구정현-'오죽했으면') ▲뮤직비디오 작품상 다이나믹 듀오('출첵') ▲신인상 여자그룹 원더걸스('Irony') ▲신인상 남자그룹 F.T아일랜드('사랑앓이') ▲신인상 솔로 윤하('비밀번호486') ▲엠넷닷컴상 F.T아일랜드('사랑앓이') ▲옥션 네티즌 인기상 슈퍼주니어 ▲해외 시청자상 신화

조이뉴스24 박재덕기자 avalo@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