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운천 후보 "전주~새만금 고속전철 추진하겠다"


전주~새만금 공동경제권으로 개발 등 공약 발표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전북자치도 전주시을(효자, 삼천, 서신) 선거구의 정운천 국민의힘 후보는 25일 “전주와 새만금을 20분 대로 연결하는 고속전철을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정 후보는 이날 전북자치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의 지도를 다시 그리는 교통망 확충 공약”을 내놨다.

정운천 국민의힘 후보가 교통망 확충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정운천 후보 선거사무소 ]
정운천 국민의힘 후보가 교통망 확충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정운천 후보 선거사무소 ]

정 후보는 교통망 확충 공약으로 전주-새만금 공동경제권 개발을 위해 전주와 새만금을 잇는 고속전철 신설, 대광법 개정, 서부권 교통문제 해결 등을 제시했다.

정 후보는 먼저 “기회의 땅 새만금과 관광문화의 도시 전주를 고속전철로 연결하여 새만금과 전주시 개발을 촉진하고, 새만금과 전주시를 전북특별자치도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대광법을 개정해 전주권 광역교통 문제를 해결하겠다”면서, 22대 국회 제1호 법안으로 대광법을 다시 한번 대표발의하고, 연내 개정해 전주권 광역교통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여기에 정 후보는 “현재 전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황방산 터널 개통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를 투입하는 등 적극 지원을 통해 서부권 교통문제를 해결하겠다”면서 이를 위해서라도 대광법 개정이 반드시 필요다하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운천 후보 "전주~새만금 고속전철 추진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