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커' 임무 완수 한국전력 박철우, 장병철 감독 엄지척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베테랑 박철우가 자신의 가치를 코트 안에서 제대로 선보였다. 박철우의 소속팀 한국전력은 23일 수원체육관에서 KB손해보험과 2021-22시즌 도드람 V리그 맞대결을 펼쳤다.

한국전력에게는 올 시즌 시작 후 두 번째이자 홈 개막전이다. 이날 출발은 좋지 않았다.

'주포' 임무를 맡아야 하는 다우디(우간다)가 컨디션 난조로 1세트 13-17로 끌려가는 상황에서 임성진과 교체돼 나갔다. KB손해보험은 케이타(말리)를 앞세워 점수 차를 벌렸고 해당 세트를 가져갔다.

한국전력 베테랑 아포짓 스파이커 박철우가 오프시즌 소속팀 연습경기에 출전해 팀 동료들과 사인을 주고 받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한국전력 베테랑 아포짓 스파이커 박철우가 오프시즌 소속팀 연습경기에 출전해 팀 동료들과 사인을 주고 받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한국전력 입장에선 2세트를 반드시 만회해야 했다. 다우디가 세트 선발로 다시 이름을 올렸지만 장병철 한국전력 감독은 해당 세트 초반 결단을 내렸다.

5-5 상황에서 다우디를 대신해 박철우가 코트로 나왔다. 그는 해당 세트에서 아포짓 스파이커(라이트)로 제 몫을 다했다.

한국전력은 박철우를 앞세워 케이타와 홍상혁 쌍포가 버틴 KB손해보험과 화력대결에서 우위를 점했다. 박철우는 2세트에서만 후위 공격 3점과 블로킹 하나를 포함해 10점을 올렸다.

범실은 2개 뿐이었고 해당 세트 공격성공률은 64.2%, 공격효율도 42.8%로 준수했다. KB손해보험 입장에서는 박철우를 막지 못해 2세트를 내주면서 결국 한국전력에 역전패 빌미를 제공한 셈이 됐다.

한국전력은 여세를 몰아 3, 4세트를 연달아 따내며 홈 팬 앞에서 짜릿한 세트 스코어 3-1 역전승을 거뒀다. 승부처는 3세트가 꼽혔지만 박철우의 2세트 활약은 한국전력 승리를 이끌어낸 가장 큰 원동력이 됐다.

장병철 한국전력 감독도 "오늘 경기 키 포인트는 박철우라고 본다"며 "분위기 메이커 뿐 아니라 소방수 노룻까지 정말 잘해줬다"고 말했다.

장 감독은 다우디의 몸 상태에 대해 "자가격리가 끝난 뒤 이제 2주 차인데 지금이 가장 몸이 무거울 때"라면서 "사실 오늘 좀 힘들거라고 봤었는데 (박)철우가 다우디 빠졌을 때 잘해줬다"고 말했다.

장병철 한국전력 감독이 지난 8월 열린 KOVO컵 대회 현대캐피탈과 경기 타임아웃 도중 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장병철 한국전력 감독이 지난 8월 열린 KOVO컵 대회 현대캐피탈과 경기 타임아웃 도중 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다우디도 100% 컨디션은 아니었지만 제 몫을 했다. 그는 팀내 최다인 21점을 올렸고 상대 공격도 세 차례나 가로막았다. 장 감독은 "다우디 역시 3세트 때 교체로 들어가서 잘해줬다"고 말했다.

그는 "3세트 초반에 점수가 벌어지면 오늘 경기가 힘들거라고 봤다"며 "그런데 상대 범실 덕도 봤고 선수들이 점수 차를 좁히는 걸 봐 '잡을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얘기했다.

한국전력은 오는 28일 장충체육관에서 우리카드를 상대로 시즌 개막 후 3연승에 도전한다.

/수원=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커' 임무 완수 한국전력 박철우, 장병철 감독 엄지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