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내년초 27인치 미니 LED 아이맥 신모델 내놓나?


프로모션 기술 채용으로 120Hz 화면 재생률 지원…애플 실리콘칩 탑재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이 내년초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27인치 아이맥 신모델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은 2022년초에 27인치 미니 LED를 기반으로 한 아이맥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된다.

디스플레이 산업 분야 전문 애널리스트인 로스 영 최고경영자(CEO)는 애플이 프로 디스플레이 XDR에 들어간 미니 LED 기술을 아이맥에 채용할 것으로 예상했다.

애플은 최근 발표한 신제품에 미니 LED 기술을 모두 적용했다. 미니 LED 디스플레이는 애플의 프로 디스플레이 XDR에서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최근 공개한 14인치와 16인치 맥북프로 최신 모델 등에 적용됐다.

애플이 내년초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27인치 아이맥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애플]
애플이 내년초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27인치 아이맥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애플]

27인치 아이맥 신모델은 화면 재생률을 기존 24Hz에서 120Hz로 향상시켜주는 프로모션 기능도 추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프로모션 기술은 애플의 아이폰13 프로와 최신 맥북프로 제품에 추가됐다.

25년간 디스플레이 산업 분야 전문 애널리스트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로스 영은 최근까지 여러번 애플 제품 관련 소식을 모두 정확히 예측했다.

이에 아이맥 소식도 사실로 밝혀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27인치 아이맥은 최근 공급중인 애플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인텔칩을 탑재한 모델로 내년에 나올 아이맥은 인텔칩대신 고성능 애플 실리콘칩인 맥1 프로나 맥1 맥스를 장착할 것으로 예측됐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내년초 27인치 미니 LED 아이맥 신모델 내놓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