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 속 국산목재 이용 확산! ‘2021년 목재문화축제‘ 개최


- 10월 8일까지 비대면 목혼식과 목소리 이야기쇼 참가신청 접수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산림청(청장 최병암)은 국산목재에 대해 바르게 알고 생활 속 목재 이용 확산을 위해 개최하는 ‘2021년 목재문화축제(페스티벌)’ 참여자를 9월 28일부터 10월 8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목재문화축제(페스티벌)은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홍보관과 전시관을 운영한다.

목혼식, 목소리 이야기쇼 등 주요 체험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운영하며 참여방법은 아이러브우드(I LOVE WOOD) 캠페인 공식 누리집이나 누리 소통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혼식(결혼 5주년, Remind Wedding), 실시간 동영상을 통한 국산목재 우수제품 방송 판매(Live Commerce), ‘목재이용=탄소중립’ 목소리 이야기쇼(Talk Show)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목혼식은 결혼 5주년을 기념하여 부부가 목재로 된 선물을 주고받는 서양 풍습에서 유래한 행사로 참가 신청자가 제출한 사연을 심사하여 10쌍의 부부를 선정, 국내여행 상품권 등 다양한 축하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용관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목재는 건축, 가구의 재료로 우리 생활에서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국산목재는 오랫동안 탄소를 저장할 수 있어 2050 탄소중립 실현에 중요한 자원이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생활 속 국산목재 이용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20년 목재산업박람회 행사 [사진=산림청 ]
2020년 목재산업박람회 행사 [사진=산림청 ]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활 속 국산목재 이용 확산! ‘2021년 목재문화축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