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 음식 대신 펀드" 한화자산, 시장 이기는 알짜펀드 추천


한화 코리아레전드 4차산업혁명·ESG 등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올해 추석연휴가 주말과 맞붙으면서 장장 5일간의 '꿀휴식'이 형성됐다. 한화자산운영은 이 기간 동안 '재테크'에 관심 가져볼 것을 추천하며 시장 대비 우수한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펀드 5종을 제시했다.

한화자산운용이 추천한 펀드는 △한화코리아레전드4차산업혁명 △한화코리아레전드ESG(환경·사회·지배구조) △한화글로벌메가트렌드EMP(ETF Managed Portfolio) △한화K리츠플러스 △아리랑(ARIRANG) 고배당주 등이다.

한화자산운영이 추석 연휴 '재테크'에 관심 가져볼 것을 추천하며 시장 대비 우수한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펀드 5종을 제시했다. [사진=픽사베이]

한화코리아레전드4차산업혁명 펀드는 4차 산업 내 빅웨이브(무인화, 컨텐츠, 초연결, 빅데이터, 전기차 등)를 발굴해 집중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연초 이후 15.48%, 설정 이후 101.31%(Class-A 기준) 수익률을 내며 벤치마크(KRX300) 수익률을 각각 11.35%, 48.75% 상회하고 있다.

한화코리아레전드ESG 펀드는 주식형 펀드에 ESG 관점을 적용한 상품이다. ESG 등급이 우수한 종목들로 구성된 ESG leading 50%와 ESG 등급 개선의 여지가 보이는 개선종목 30%, 개선 후보 종목 20%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장기적 초과성과를 추구한다.

이 상품은 연초 이후 7.91%, 설정 이후 64.39%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설정 이후 벤치마크(KOSPI) 수익률을 12.82% 상회하고 있다.

한화글로벌메가트렌드EMP 펀드는 구조적 성장이 예상되는 기술, 기후, 인구, 사회 4가지 메가트렌드에 주목해 인공지능(AI), 통신, 소재, 신재생에너지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EMP펀드다. 메가트랜드에 부합하는 기업 중에서도 최종 상품보다 원천기술을 가진 기업들을 선별해 투자한다.

연초이후 15.0%, 설정이후 30.56%의 수익률을 기록 중이다. 이는 벤치마크를 각각 2.21%(연초이후), 7.64%(설정이후) 상회한 수치다.

한화K리츠플러스는 소액의 투자액으로도 네이버, 쿠팡이 임차인으로 있는 우량한 상업용 부동산의 건물주가 될 수 있는 리츠 펀드다. 상장된 K리츠 전 종목에 투자할 수 있는 자산배분형 펀드로, 연초이후 11.92%, 설정 이후 13.95%(Class-A 기준)의 수익률을 내고 있다.

ARIRANG 고배당주는 국내 최대 규모 고배당주 ETF다. 유동 시가총액 상위 200 종목 중 예상 배당수익률이 높은 상위 30종목을 선별해 지수를 산출한다. 연초이후 24.08%, 설정 이후 65.5%의 수익률을 시현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