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혁신 우수사례 온라인투표로 뽑는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전라남도 화순군이 군정 혁신 우수사례를 국민 온라인 투표로 선정한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 투표는 다음달 5일까지 국민권익위원회가 운영하는 국민정책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에서 진행한다.

화순군청 전경 [사진=화순군]

군은 부서별 공모를 통해 접수한 우수사례 27건에 대해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7개의 사례를 선정했다.

선정한 사례 7건은 ▲청렴교육과 ‘맑은 나·밝은 화순군’ 청렴 UCC 제작 경진대회 ▲마을방송의 진화, 스마트 재난구호 시스템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전국 최고수준의 백신 접종률 달성 ▲처치곤란 대형폐기물, ‘여기로’에서 간편하게 배출 ▲별 보러 가는 안심길 조성사업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집중호우 신속 대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취약시설 선제 검진이다.

군은 7개 사례를 ‘국민생각함’에 등록한 뒤 3개를 골라 투표하는 방식으로 2차 심사를 진행한다. 1차 서면심사(50%) 점수와 2차 온라인 국민 참여 투표(50%) 점수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정하고 포상을 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군 혁신 우수사례 선정은 군민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는 국민 중심 열린 행정 구현에 중점을 뒀다”며 “많은 국민이 혁신 사례 선정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