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X재단, 국제 청소년 컨퍼런스 진행


[아이뉴스24 유태희 기자] SDX재단과 (사)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이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국제기구 진출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실천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전하진 SDX재단 이사장(왼쪽)과 심재환 (사)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 대표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관련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DX재단]

SDX재단은 디지털기반(DX)을 바탕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실현에 이바지하기 위해 탄소감축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사)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은 청소년들에게 지속가능발전목표 실현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두 기관은 SDX 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Greeners(환경지킴이) 확산과 (사)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이 추진하고 있는 지속가능발전목표 청소년 실천 캠페인에 청소년들의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많은 중고교 학생들이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리더십을 함양하고, 이를 통해 향 후 UN 등 국제기구 등에 진출 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UNOPS)가 매년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는 STS&P에서(2022년 2월 8일) 양 기관은 우리나라 국제고등학교 학생들 중심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 실현을 위한 청소년 컨퍼런스를 진행한다고 했다.

특히 2022년 개최되는 일본 행사에는 한국, 일본, 중국, 러시아 고등학생들로 구성된 국제 청소년 컨퍼런스를 진행, 이를 계기로 지속가능발전목표 실현을 위한 청소년 글로벌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유태희 기자(yth6883@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