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SK 슬라비아 프라하' 후원…체코시장 입지 강화


유럽 지역 각 리그 후원…브랜드 인지도 제고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넥센타이어가 체코의 프로 축구단인 'SK 슬라비아 프라하'를 공식 후원하며 체코 시장 내 입지 강화에 나선다.

넥센타이어는 2021/22 시즌부터 2022/23 시즌까지 2시즌 동안 슬라비아 프라하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한다고 16일 밝혔다.

1892년에 창단된 슬라비아 프라하는 체코에서 가장 오래된 클럽일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축구 클럽 중 한곳으로 지난 시즌 체코 프로 축구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강팀이다.

넥센타이어 유럽영업 김현석 BG(Business Group)장이 'SK 슬라비아 프라하' 구단 관계자들과 조인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슬라비아 프라하와 후원을 체결하며 홈경기장인 '에덴 아레나' 스타디움에 브랜드를 노출하며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넥센타이어는 2019년 체코 자테츠 지역에 유럽 공장을 준공, 유럽 생산기지인 체코의 프라하 지역 및 오스트라바 지역 시내에서 트램 랩핑 광고를 하는 등 지역 내 홍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 시티', 독일 분데스리가의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이탈리아 세리에A의 'AC 밀란' 등 유럽 주요 축구 구단과의 파트너십을 비롯, 체코의 아이스하키 팀 및 독일의 모터스포츠 팀을 후원하며 유럽 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