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리크루콘' 개최


CJ ENM 사업 간접 체험 기회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메타버스를 활용한 채용 설명회가 진행된다.

CJ ENM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채용설명회 관련 이미지. [사진=CJ ENM]

CJ ENM은 오는 17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채용설명회 '리크루콘'을 개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리크루콘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된다. 지원자들은 가상 공간에 아바타 형식으로 접속해 콘서트 형태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와 스타 크리에이터 특강인 '크리에이터 스피치'를 듣고, 컨벤션 부스 형태로 마련된 'Meet&Greet' 공간에 들어가 현직 크리에이터들과 화상으로 소통한다.

이번 리크루콘은 코로나19로 대면 진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지원자들이 현직 크리에이터들과 보다 실감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또한 콘서트 무대, 컨벤션 부스 등으로 이뤄진 KCON 형식의 가상 공간을 배경으로 진행, 지원자들에게 CJ ENM의 컨벤션 사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리크루콘에 마련된 ‘크리에이터 스피치’ 세션에서는 ‘환승연애’를 제작한 이진주 PD가 연사로 나선다. 이진주 PD는 이날 선배 크리에이터이자 CJ ENM 공채 선배로서 지원자들과 소통하고, 지원자들의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리크루콘은 9월 17일 오후 1시부터 일반 직군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이후 4시부터 크리에이터 직군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이어진다. 리크루콘에는 신청과 추첨 과정을 거쳐 미리 선정된 약 3백 명의 지원자들이 메타버스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으며, 채용설명회와 크리에이터 스피치 등은 유튜브 라이브로도 인원 제한없이 시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CJ 채용 홈페이지 및 공식 채용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