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GB대구은행, 2021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성료


정원2배 지원 … 600여명 온라인 공간 참여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DGB대구은행은 2021 6급 신입행원 공개 채용과 관련, 14일 오후 진행한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디지털이 강한 DGB'를 표방, 금융권 최초 메타버스를 활용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 DGB대구은행은 서류전형 모집 기간 중 14일 실시되는 2021 DGB대구은행 채용설명회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에서 실시했다.

2021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전경 [사진=DGB 대구은행]
2021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전경 [사진=DGB 대구은행]

美스타트업 게더社에서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는 별도의 설치 없이 크롬을 통해 이용이 가능한 접근성이 뛰어난 플랫폼이다.

채용 설명회 공고 후 사전 참가 접수를 시작해 적정인원 600여명 두 배에 달하는 인원이 접수를 신청했다.

채용설명회는 '임성훈 은행장의 웰컴 영상'을 시작으로 채용 설명회 관련 영상을 자유롭게 시청하는 순서로 진행됐고 채용 담당자와 급여, 복리후생 담당자에게 관련 질문을 할 수 있는 코너에서 자유롭게 대화를 하는 형식이다.

화상 모의면접을 통한 실전 대비나 본점과 지점 담당자를 각각 배치해 근무지 별로 구분되는 직무 질문을 할 수 있는 구성이 눈에 띄었다.

참가자들은 채용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채용방과 영업점과 본부부서, 디지털 등 직무에 다른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직무방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임성훈 은행장은"유능한 인재 채용을 통한 일자리 해소와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채용 관련 혁신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영남=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GB대구은행, 2021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