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내년 JPDC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아이뉴스24 유태희 기자] 도민의 기업인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경영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사업계획수립과 예산 편성 과정에 도민들의 참여를 확대한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오는 30일까지 2022년도 JPDC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시행한 JPDC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는 올해의 경우 기존 사회공헌, 수자원, 임대주택 등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한 재난·안전·보건 분야를 추가하여 도민들의 참여를 강화할 방침이다.

각 공모 분야에 대하여 삼다수 봉사대 활동, 재난·안전·보건 활동, 물홍보관과 견학로 시설물/콘텐츠, 공공임대주택 환경 개선 등 공사가 추진할 수 있는 사업 제안을 접수받게 된다.

2022년도 JPDC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포스터 [사진=제주개발공사]

제안서 접수 후 관련 부서에서 사업성 검토 과정과 구체화 과정을 거친 뒤 주민참여예산 위원회를 거쳐 전체 예산규모 5억원 이내에서 2022년 예산에 편성하게 된다.

공사는 주민참여예산 공모와 예산 편성 결과를 공개하고, 확정된 사업에 대해 추진상황을 점검해 나가는 한편 사업 완료 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1만원 이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제주=유태희 기자(yth6883@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