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육아 궁금증 풀고 육아용품 받아 가세요'


충남도, 임산부 토크콘서트 개최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충남도는 다음 달 7일 ‘임산부의 날 힐링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임신·출산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정보 공유,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육아 전문가, 임산부 등 20여명이 직접 참석하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임산부 등이 온라인으로 참여하게 된다.

토크 콘서트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임신·출산·육아 관련 궁금증이나 사연, 현장에서의 의견을 전문가가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임산부의 날 힐링 토크 콘서트 포스터. [사진=충남도.]

전문가 답변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서천석 행복한아이연구소 소장, 박수진 홍성의료원 산부인과 과장, 충남 저출산 극복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그룹 V.O.S 소속 가수 박지헌 씨 등이 참여한다.

궁금증·의견 공모는 도내 거주 중인 임산부와 육아 중인 부모,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도 홈페이지(www.chungnam.go.kr)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24일까지 이메일(boasm81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에 선정된 사례는 행사 당일 온라인 생중계 때 공개되며 50만원 상당의 육아용품이 지급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임산부와 신혼부부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전문가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내포=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