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야놀자, 맛집서비스 전면개편…고객 맞춤형 맛집 추천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야놀자가 맛집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10일 야놀자는 고객 경험 개선을 중점으로 맛집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고 발표했다. 우선 지역별 맛집을 나열했던 기존 홈화면과 달리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야놀자가 맛집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 사진은 야놀자 맛집 서비스 개편 관련 이미지.  [사진=야놀자]
야놀자가 맛집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 사진은 야놀자 맛집 서비스 개편 관련 이미지. [사진=야놀자]

위치 접근 권한 허용 시 주변 맛집을 추천하는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할인 쿠폰·스페셜 메뉴 등 고객 혜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도 변경했다. 이외에도 신규 온라인 매거진 ‘맛집의 발견’을 통해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위한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다.

앞서 야놀자는 지난 5월부터 레스토랑 현장 이용객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웨이팅을 지원하는 맛집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현장 방문이 필수였던 기존 대기 과정을 온라인으로 변경해 안전한 여가 환경을 구축하고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플랫폼 사용 빈도가 높아 수수료 부담이 큰 레스토랑 업계의 특성을 고려해 수수료 제로 정책을 무기한 시행 중이다.

연은정 야놀자 마케팅실장은 "고객 편의 제고에 중점을 둔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웨이팅이 활성화되고, 업계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야놀자, 맛집서비스 전면개편…고객 맞춤형 맛집 추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