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메타버스' 공간서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 개최


실제 임명장 수여식과 동일한 장소 구현 및 아바타 활용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우리은행이 메타버슥 공간에서 신입행원에 임명장을 수여했다.

10일 우리은행은 전날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했다고 밝혔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메타버스 플랫폼에 있는 신입행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메타버스안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말한다.

앞서 지난 5월 우리은행은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나갈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디지털·IT부문 신입행원 채용을 실시한 바 있다.

이들은 6개월간 영업점에 파견돼 실무능력을 익히고, 카이스트(KAIST) 등 국내 주요 대학의 디지털금융 MBA과정을 이수한 후 유관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장소인 우리은행 본점 강당과 동일한 공간을 구현했으며, 권광석 은행장과 신입행원의 얼굴을 아바타로 만들어 현실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수용성이 높은 디지털·IT 부문 신입행원의 채용 취지를 살려 신입행원 임명장 수여식을 메타버스를 통해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포함한 디지털 기술을 은행의 다양한 서비스에 접목해 활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