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 한국정책대상 정책상 수상


[아이뉴스24 장영애 기자]광주광역시는 9일 (사)한국정책학회 주관으로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제10회 한국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정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박남언 광주광역시 시민안전실장(왼쪽)이 한국정책대상 ‘정책상’ 을 대리수상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박남언 광주광역시 시민안전실장(왼쪽)이 한국정책대상 ‘정책상’ 을 대리수상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한국정책대상은 지방자치단체의 우수한 정책사례와 이를 성공적으로 이끈 기관장의 리더십을 공유하고 전파하기 위해 2010년부터 (사)한국정책학회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다.

광주시는 민선7기 역점적으로 추진한 ▲광주형일자리 광주글로벌모터스 ‘정부지정 제1호 상생형 일자리 선정’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맘(MOM) 편한 광주만들기 등이 일자리 문제 해결과 저출산 극복에 새로운 해답을 제시한 정책으로 평가 받으며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정책상을 수상했다.

이용섭 시장은 “그동안 광주형 일자리, 인공지능 중심도시,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등 낙후된 광주를 발전시키고, 떠나는 광주에서 청년이 찾아오는 광주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일에 도전했다”고 말했다.

/광주=장영애 기자(jangrlov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한국정책대상 정책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