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IA, 달구벌커먼그라운드 공동시민참여혁신단 발족


시민 눈높이에 맞는 지역문제 발굴 및 성과점검 추진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문용식, NIA)은 지난 1일 신용보증기금에서 열린 이전 공공기관 혁신협의체(달구벌커먼그라운드) 전체 회의에서 '달구벌커먼그라운드 공동시민참여혁신단(달구벌커먼즈)'을 발족했다고 2일 발표했다.

대구 이전공공기관 혁신협의체(달구벌커먼그라운드)가 지난 1일, 신용보증기금에서 열린 전체 회의에서 '달구벌커먼그라운드 공동시민참여혁신단(달구벌커먼즈)'의 발족식을 개최했다. [사진=NIA]
대구 이전공공기관 혁신협의체(달구벌커먼그라운드)가 지난 1일, 신용보증기금에서 열린 전체 회의에서 '달구벌커먼그라운드 공동시민참여혁신단(달구벌커먼즈)'의 발족식을 개최했다. [사진=NIA]

달구벌커먼그라운드는 지역사회 문제를 선도적으로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공공기관의 실무자들이 모인 워킹 그룹이다. 10개의 대구 이전 공공기관과 4개의 대구 지역 공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대구광역시 등 지자체, 세이브더칠드런,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재)커뮤니티와 경제 등 사회적단체 등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6개의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협약 4년차를 맞은 달구벌커먼그라운드는 이번 12명의 공동시민참여단 '달구벌커먼즈'의 발족을 통해 과제 추진과정에 대한 모니터링 및 성과 점검, 차년도 과제 기획 등 프로젝트 전 과정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점검할 예정이다.

또 달구벌커먼그라운드는 시민들과의 상시 소통을 위한 온라인 SNS계정을 올해 신설하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성과공유대회(혁신포럼)를 개최하는 등 시민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문용식 NIA 원장은 "달구벌 커먼그라운드가 이번 '달구벌커먼즈' 발족을 통해, 한 단계 더 시민과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협의체가 기관 간 협업을 통한 지역사회문제 해결의 선도 모델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IA, 달구벌커먼그라운드 공동시민참여혁신단 발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