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갤Z폴드3·플립3 본격 출시…글로벌 시장 흔들까


27일 한국 포함 글로벌 40여개국에 출격…10월까지 130여개국으로 확대 예정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삼성전자가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며 '폴더블폰 대중화'에 속도를 낸다.

삼성전자는 27일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를 한국과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등 전 세계 약 40개국에서 본격 출시한다.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 시리즈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2'도 함께 내놓는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국을 10월까지 130여 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갤럭시Z 시리즈는 강화된 내구성, 세련된 디자인, 한층 높은 완성도 등 폴더블폰만의 차별화된 사용성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11일 제품 공개 이후 전 세계 약 70개국에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서 전작을 훨씬 상회하는 호응을 얻었다.

미국 뉴욕주 가든시티에 위치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미국 뉴욕주 가든시티에 위치한 '삼성 익스피리언스 스토어'에서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국내에서는 사전 개통 첫날인 24일 하루 동안 역대 최다인 27만 대 이상이 개통됐으며, 미국에서는 사전 예약 물량이 올해 '갤럭시Z' 시리즈의 전체 판매량을 넘어섰다. 9월 10일 출시를 앞둔 인도에서는 사전 예약 첫날인 24일에만 '갤럭시노트20' 대비 2.7배 많은 예약 물량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미디어·파트너 대상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출시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체험 매장도 운영한다.

특히 국내에서는 리얼 예능을 표방한 '프로덕션 Z' 프로그램이 13일 공개 이후 1천400만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로덕션 Z'는 갤럭시 찐팬인 유재석, 김희철, 미주, 승희, 정세운이 가상의 에이전시를 꾸려 폴더블폰 마케팅을 하는 내용으로, 제품 언박싱부터 과거 애니콜 광고 오마주, 뮤직 비디오, 퀴즈쇼까지 유익함과 재미를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갤럭시 팬파티 '폴더블데이'를 진행한다. 27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폴더블데이'에는 사전 초청된 갤럭시 팬 1천 명이 참여하며,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 피식대학의 '카페사장 최준', 고상우·이은호·정재환 작가 등이 출연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한 30여 곳에서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최대 2박 3일 동안 소비자 각자의 일상 속에서 내 폰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투 고(To Go)' 서비스도 운영한다. 폴더블폰과 함께 '갤럭시 워치4'도 대여 가능하다. 삼성닷컴에서 사전 예약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정식 출시를 기념해, 9월 30일까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품 액세서리와 웨어러블 등을 구매할 수 있는 10만원 쿠폰 또는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을 제공한다.

최신 '갤럭시Z' 시리즈를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도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갤럭시Z폴드2를 반납하면 중고 시세를 포함해 최대 110만원의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 사전 예약에서 전작 대비 10배 이상 판매량을 기록한 갤럭시워치4 시리즈는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11번가, G마켓 등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 '티머니' 1만 마일리지 상당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10월 30일까지 갤럭시워치4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워치4 스트랩 ▲골프 거리측정 앱 '스마트캐디' 이용권 패키지 ▲스마트 체중계 ▲무선충전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는'Watch 4♥U' 이벤트몰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사전 개통 물량이 부족해 예약자 대상 개통 기간을 기존 8월 27일에서 9월 15일까지 연장했다"면서 "사전 예약 고객의 사은품 신청도 9월 30일까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갤Z폴드3·플립3 본격 출시…글로벌 시장 흔들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