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미래 산업 동향 정기 제공


[아이뉴스24 김종술 기자] 경기도가 미래 산업 관련 정책·기술·산업 동향을 일일 제공하고 있다고 24일 발표했다.

경기도청 전경 [사진=경기도청]

이날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해 5월부터 '일일 미래산업 동향', 'GBSA 리뷰(Review)' 등의 보고서를 발간하고, 산업동향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195건의 일일 미래 산업 동향 보고서와 전문 정보 기반의 산업 동향 보고서 9건을 발간했다.

해도 8월 18일 기준 156건의 일일 동향 보고서와 14건의 산업 동향 보고서를 펴냈다.

제공 대상은 경기도 경제실 직원, 도의회 직원,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임직원, 산·학·연 관계자, 도민 등이며 카카오톡, 이메일, 트위터, 네이버밴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올해는 일일 미래 산업 동향 보고서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탄소중립,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정보를 추가하고, 국가 탄소중립 정책에 부합한 경기도 정책 수립과 도내 중소기업의 ESG 방향 설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도는 디지털 경제 시대 융합행정 환경에 대비해 미래 산업 동향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추진했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미래 산업 변화 동향 제공과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통해 정부정책과 대․내외 산업 환경 변화에 제때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김종술 기자(k880529@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