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국민소통 플랫폼 '국민참여홍보단' 모집


주명현 이사장 "사학연금 인지도 제고에 기여하길 바란다"

[아이뉴스24 김종술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이 홍보를 위한 소통협의체인 '사학연금 국민참여홍보단'을 이달 20일부터 모집한다.

사학연금 국민참여홍보단 모집 포스터 [사진=사학연금]

19일 사학연금에 따르면 국민참여홍보단은 사학연금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3가지 SNS 채널별 자격 요건에 따라 각 5명씩, 총 15명을 선발한다. 지원 방법은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spts@tp.or.kr)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tp.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참여홍보단원은 오는 29일까지 10일간 접수된 지원서의 서류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하고 합격자는 나주 본사에서 홍보활동에 관한 교육을 받을 예정이지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대체할 수도 있다.

오는 9월 중순부터 12월 중순까지 3개월 간 활동하게 될 국민참여홍보단은 지난해 발족한 '사학연금 홍보 서포터즈'의 홍보 역할 외에도 사학연금의 홍보 전반에 대한 대국민 소통에 자문 역할까지 새로 담당한다.

주명현 이사장은 "새로 출범하는 사학연금 국민참여홍보단이 다양한 대외활동으로 사학연금 인지도 제고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사학연금에 대해 관심과 열정이 있고,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김종술 기자(k880529@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