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면 가격 다 올랐다…농심·오뚜기 이어 삼양·팔도도 가격 인상


삼양식품·팔도 각각 평균 6.9%·7.8% ↑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농심과 오뚜기에 이어 삼양식품과 팔도까지 라면 가격을 인상했다.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 등 라면 가격을 인상한다.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 등 라면 가격을 인상한다. [사진=삼양식품]

13일 삼양식품은 내달 1일부터 삼양라면, 불닭볶음면을 비롯한 13개 브랜드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평균 6.9%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상으로 삼양라면, 짜짜로니, 맛있는라면 등은 50원, 불닭볶음면, 까르보불닭볶음면 등은 100원 오른다.

삼양식품의 라면 가격 인상은 지난 2017년 5월 이후 4년 4개월 만이다. 삼양식품은 라면이 대표적인 서민식품인만큼 생산 효율화 등을 통해 원가 상승의 부담을 감내하고자 했지만, 지속되는 인건비, 물류비 등의 제반 비용 상승과 팜유, 밀가루, 스프 등 원재료비 상승의 압박으로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팔도가 비빔면 등 라면 가격을 인상한다. [사진=팔도]
팔도가 비빔면 등 라면 가격을 인상한다. [사진=팔도]

팔도도 같은 날부터 라면 가격을 평균 7.8% 인상한다. 전 제품 인상은 2012년 6월 이후 9년 2개월 만이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공급가 기준 비빔면 10.9%, 왕뚜껑 8.6%, 도시락 6.1%, 일품 해물라면 6.3% 등이다. 유통점에 따라 실제 판매가격은 다를 수 있다.

팔도 관계자는 "지난 몇 년간 계속된 제조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부담 최소화를 위해 가격인상을 최대한 미뤄왔다"며 "앞으로 더 안전하고 맛있는 제품으로 소비자 사랑에 보답 하겠다"고 말했다. 또 삼양식품 관계자는 "라면 가격 인상으로 소비자 여러분께 부담을 드리게 되어 송구스럽다"며 "더 좋은 맛과 품질의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면 가격 다 올랐다…농심·오뚜기 이어 삼양·팔도도 가격 인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