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위한 AI솔루션 공급기업 공모


SBA, 서울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사업혁신을 함께 할 AI솔루션 공급기업 모집 [사진=SBA]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 장영승)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준비중인 10개 기업에 AI솔루션을 공급할 기업을 18일까지 공모한다.

SBA가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해 추진중인 ‘AI 활용 사업혁신 지원사업’은 AI를 활용한 제품/서비스개발, 업무프로세스 혁신 등을 추진하는 수요기업과 AI 기술개발·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급기업의 협업 프로젝트 실행을 위해 컨설팅 및 협업 매칭, 실행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4월 AI를 활용·도입하고자 하는 수요기업 공모를 진행해 최종 10개 기업을 선정하고, 공급기업에 제안을 요청하는 사항을 담은 수요 과제집을 제작했다

공급기업은 수요 과제집 검토 후 최대 2개사의 매칭희망 수요기업을 정해 지원할 수 있다. 이후 상호 매칭을 통해 프로젝트 문제해결 및 목표 달성이 가능한 기업 간 컨소시엄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공급기업 모집이 완료되면 약 3주의 기간 동안 매칭이 진행되며 최종 5개의 컨소시엄을 선발해 최대 1억원의 프로젝트 실행 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공급기업 공모 접수는 SBA 홈페이지에서 8월 9일부터 18일 17시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공모 및 수요 과제집 등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