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정보통신, 비전브이알 인수...메타버스 시장 진출


프리미엄 VR 콘텐츠·메타버스 전문 기업 '비전브이알' 인수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메타버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롯데정보통신 김경엽 경영전략본부장(앞줄 좌), 비전홀딩스코퍼레이션 오홍재 대표이사(앞줄 우)가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김경엽 경영전략본부장(앞줄 좌), 비전홀딩스코퍼레이션 오홍재 대표이사(앞줄 우)가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대표 노준형)은 프리미엄 VR 콘텐츠 및 메타버스 전문 벤처 기업 비전브이알(대표 김동규)을 인수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비전브이알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딥-인터랙티브' 독자 기술로 VR콘텐츠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 초고화질 VR 영상 구현 기술을 바탕으로 현대차 VR 홍보영상, '손나은 스타데이트' 등을 제작했고,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일본 가상현실 장편드라마 '하나비' 등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한 바 있다.

앞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롯데정보통신의 클라우드 플랫폼과 비전브이알의 메타버스 영상 기술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초고화질 영상은 효과적인 대규모 데이터 트래픽 처리가 필수적이다. 롯데정보통신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초고화질 영상도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인수를 통해 메타버스 기술 역량을 더함으로써 VR 커머스, 가상 오피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접목한 서비스를 본격화할 전망이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어 핵심산업으로 부상한 메타버스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주)비전브이알과 함께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훌륭한 성과를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정보통신, 비전브이알 인수...메타버스 시장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