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명 "노회찬의 꿈 반드시 이루겠다"


[아이뉴스24 이근항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3일 고(故) 노회찬 전 정의당 대표의 3주기를 맞아 "노회찬의 꿈만큼은 반드시 이루겠다"며 추모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늘 부러웠다'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모든 일하는 사람들이 존중받는 세상, '투명인간'들을 위한 정치, 국민 누구나 악기 하나씩은 다룰 수 있는 나라, 기필코 이뤄내겠다는 다짐을 3주기 영전 앞에 올린다"고 했다.

이재명 도지사가 고 노회찬 전 정의당 대표를 추모하며 올린 글[사진=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캡쳐]

그는 "든 자리보다 난 자리가 크다. 여지없이 부재가 존재를 더 크게 증명한다. 최근 들어 우리 정치가 국민들을 유쾌하게 했던 적은 언제였나 돌아보면 그렇다. 답답한 때마다 명철한 비유로 현안을 정리해주시던 모습도 그립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노회찬의 정치'에는 언제나 웃음과 따뜻함이 그윽했다. 좌충우돌하던 저에게는 늘 동경의 대상이었다"고 술회했다.

​이와 함께 "단 한 번도 국민을 가르치려 들지 않으셨다. 농부가 밭을 탓하지 않듯, 절대 대중과 싸우지 않아야 한다고 자주 말씀하셨다. 주권자를 대하는 그 겸허한 자세가 곧 살가운 유머와 포용의 원천이었을 것"이라고 평했다.

​이 지사는 "아무리 부럽고 동경해도 제가 '노회찬처럼' 될 수는 없겠지요. 부족한 저는 한 뼘 한 뼘 노 대표님을 닮아가고자 애쓸뿐"이라고 말했다.

/수원=이근항 기자(pdleek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노회찬의 꿈 반드시 이루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