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스포-점핏 맞손…"스타트업 개발자 구인난 해소에 앞장"


스타트업의 개발자 채용 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

코스포와 점핏이 스타트업 개발자 구인난 해결을 위해 나섰다.  [사진=코스포 ]
코스포와 점핏이 스타트업 개발자 구인난 해결을 위해 나섰다. [사진=코스포 ]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와 점핏이 스타트업들의 개발자 구인난 해결을 위해 나선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IT 개발자 전문 채용 플랫폼 '점핏' 운영사 사람인HR과 '스타트업의 개발자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MOU는 우수 스타트업과 IT 개발 인재들의 매칭이 활발하게 이어지도록 돕는 한편, 개발자 구인난이 수도권보다 더욱 심한 지역 소재 스타트업들도 개발 인력을 수월하게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점핏' 내 스타트업 전문 채용관 개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회원사 대상으로 개발자 채용을 돕는 다양한 혜택 제공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부산협의회를 중심으로 한 지역 인재 채용 활성화 지원 등 활동을 전개해 스타트업들의 개발자 구인난 해소를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최지영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사업개발본부장은 "디지털경제의 가속화로 디지털 인재 영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산업 및 지역을 막론하고 많은 스타트업들이 인재 영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스타트업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보유한 개발 인재 발굴과 지역 불균형 해소, 영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점핏 운영 총괄을 맡고 있는 사람인HR의 방상욱 이사는 "대규모 IT 기업들조차 개발자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스타트업의 개발 인력 구인난은 더욱 심각한 상황"이라며, "기술스택 기반으로 인재와 공고를 검색하는 신개념 IT 개발자 전문 채용 플랫폼 점핏을 운영 중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점핏의 특장점을 살린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함께 스타트업 개발자 구인난을 해결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스포-점핏 맞손…"스타트업 개발자 구인난 해소에 앞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