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바이든 대통령, 사이버 공격 대책 강화 지시


대통령령 서명…정부조달 소프트웨어 보안 요건 강화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정부 주요기관 시설에 대한 해킹공격이 증가해 미국정부가 이를 대비한 사이버 공격 대책 마련에 나섰다.

로이터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연방정부기관의 사이버 보안 강화를 목적으로 민간 부분의 디지털 보안 기준을 개선하도록 한 내용을 담은 대통령 행정명령을 내렸다.

또한 이번 사이버 공격 대책에는 대규모 사이버 공격시 이를 조사할 전담 부서를 신설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항공기의 사고 발생시 미국국가운송안전위원회(NTSB)가 수행하는 사고 조사를 염두해 두고 구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사이버 공격 대책 마련을 위한 행정명령을 내렸다 [백악관]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사이버 공격 대책 마련을 위한 행정명령을 내렸다 [백악관]

최근 미국정부 기관과 기업을 겨냥한 대규모 사이버 공격이 잇따라 이루어지고 있어 우려를 낳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익스체인지 이메일 서버의 취약점을 노린 해킹 공격으로 다수의 미국정부기관과 대기업들이 피해를 봤다.

지난주 미국 최대 송유관 업체 콜로니얼 파이프라인이 해킹 공격을 받아 조업을 일제히 중단했다. 이로 인해 미국 동부 지역 대도시가 가스 부족 등으로 혼란을 겪었다. 미국정부는 정부 조달 소프트웨어에 보안 항목을 추가하고 이를 통해 해킹 공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정부는 이외에도 복수 보안 인증과 보관 데이터, 대화 내용을 쌍방 모두 암호화하도록 할 방침이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이든 대통령, 사이버 공격 대책 강화 지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