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로나19'로 온라인 배달 주문 증가…식음료업계 회원 혜택 강화


식음료업계, 온라인 전략 강화로 집콕족 잡는다

 [사진=피자헛]
[사진=피자헛]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식음료업계가 자사 홈페이지, 앱을 통한 온라인 주문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16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3조7천628억원으로 1년 전보다 15.2% 증가했다. 특히 음식서비스(64.6%), 음·식료품(29.1%)로 거래액이 큰 폭으로 늘었다.

또 지난달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년 전보다 20.2% 증가한 9조7천338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0.7%로 지난달에 이어 역대 최대치를 다시 경신했다.

음식을 온라인으로 배달 주문하는 음식서비스의 경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이 96.7%에 달했다.

◆ 피자헛, 배달·포장 50% 할인

피자헛은 오는 30일까지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배달 또는 방문포장 주문 시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배달 또는 방문포장 주문 시 모든 프리미엄 피자 1+1 혜택을 제공한다.

1+1 주문 시, 한 판은 추후 수령할 수 있는 키핑 서비스도 가능하다. 키핑 서비스는 자동 발급되는 무료 쿠폰을 받아 15일 이내에 동일한 매장에서 방문포장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 본아이에프, '본오더' 스탬프 적립 이벤트

본아이에프가 자사 모바일 배달 앱 '본오더'를 통해 오는 7일까지 '본오더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오더 스탬프 적립 이벤트는 고객이 본오더를 통해 본죽과 비빔밥 메뉴,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 부담없이 만나볼 수 있기 위해 기획한 이벤트다.

본오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해당 기간 내에 본오더를 통해 배달비를 제외하고 1만원 이상 주문 시, 스탬프가 자동 적립된다. 스탬프가 3회 적립되면 3천원 쿠폰이 발행되며, 5회 적립될 경우에는 1만원 쿠폰을 발행한다.

◆ 비비큐, BBQ앱 고객 대상 '랜덤 치즈볼 6알' 증정

비비큐는 BBQ앱에서 전 메뉴 주문시 랜덤 치즈볼 6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16일까지 진행되며, 전 메뉴 구입 시 랜덤 치즈볼 6알을 증정한다. 또한 고객들에게 폭 넓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모션 기간 내 해당 쿠폰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BBQ 앱에서 주문 시 '랜덤 치즈볼 6알'과 함께 '플레이스테이션(PS5)' 자동 응모 기회도 가진다.

◆ SPC그룹 파스쿠찌, 콜드브루 커피·빙수 4종 출시 기념 이벤트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콜드브루 신제품 2종과 시즌 빙수 4종을 출시했다.

지난 달 기온이 국내 기상관측 이래 가장 높게 나타나는 등 평년보다 더위가 빨리 찾아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여름시즌 제품을 앞당겨 출시했다.

파스쿠찌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오는 19일까지 빙수 구매 시 아메리카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해피오더앱을 통해 빙수 구매 시 1천500원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로 온라인 배달 주문 증가…식음료업계 회원 혜택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